김부겸 전 국무총리 초청 강연 개최
-우리 대학 통일한국연구원 주최 -'한국민주주의 반성과 실천' 주제 -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
2024-09-03 전하은 기자
우리 대학 박물관(가온나래홀)에서 ‘한국 민주주의의 반성과 실천: MZ세대와의 대화’라는 주제로 김부겸 전 국무총리 초청 강연이 열린다.
우리 대학 통일한국연구원은 오는 9월 5일 오후 3시 우리 대학 박물관(가온나래홀)에서 우리 대학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강연을 ‘아시아공동체특강’ 강좌의 첫 주차 강의로 마련했다고 밝혔다. 6년째 열리고 있는 아시아공동체특강은 과거 일본 하도야마 총리 등 국내외 인사를 초청해 강의를 열어왔다.
이번 강연은 ‘MZ세대와의 대화’라는 부제에 맞게 진행된다. 아시아공동체특강의 1주 차 수업을 주관하는 정용하(정치외교학) 교수에 따르면 약 30분간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강연 진행 후 학생들과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마련된다. 정 교수는 “(강연을 통해) 우리 대학 학생들이 정치발전을 요구할 수 있을 것”이라며 “학생들이 실제 정치인과의 대화를 통해 앞으로 이끌어나가야 할 정치적인 방향을 이 시간(강연)을 통해 잡았으면 한다”고 말했다.
해당 강연은 우리 대학 학내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, 공간 특성상 약 50명 정도 수용 가능하다.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.